다이어트,미용,건강,음식

[스크랩] 얼굴형 맞는 가르마 하기

라엘리안 예스 2007. 3. 22. 16:23

 



 

Hair Advice
임철우(쟝피엘 앤 카이 헤어 커뮤니티 헤어팀장)

가르마를 바꾸면 확실히 스타일이 달라진다는 사실! 특히 오랫동안 한 방향으로 눌려 있던 머리들이 일어나면서 볼륨감이 생긴다. 일반적으로 얼굴형은 좌우에 차이가 있어 가르마를 바꿔주면 분위기가 달라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가르마를 탈 때는 뒤통수에서 앞으로 타 내리는 것보다 앞머리부터 수학의 부등호 ‘<’ 또는 ‘>’처럼 타는 것이 좋다. 앞머리를 모두 앞으로 쓸어내려 자연스럽게 갈라지게 한 다음 곧바로 옆으로 넘기지 말고 앞에서부터 천천히 길을 내듯 가르마를 타는 것이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비결이다.



한결 어려 보이고 세련된 지그재그 가르마의 제안. 머리카락을 뒤에서 앞으로 다 쏠리게 한 뒤 눈썹 위에서 머리의 좌우를 나눠주며 바꿔준다. 지그재그 가르마는 헤어의 볼륨을 고루 살려줘 시간이 지나도 가라앉지 않는다.




★ 추천 얼굴형 : 일반적인 둥근 형


앞머리를 언밸런스하게 잘라준 뒤 일자로 내려 비스듬히 사선으로 빗었다. ‘ㅅ’자로 옆가르마를 내서 애교스럽게 포인트를 줬다. 옆머리를 귀 뒤로 넘긴 뒤 핀으로 꽂아 고정시킨 독특한 스타일.




★ 추천 얼굴형 : 역삼각형과 둥근 형


머리카락의 층이 깊은 일본식 레이어드 끝을 왁스의 힘을 이용해서 자유롭게 방향을 틀어준다. 볼륨감을 주기 위해 손끝을 머리 속으로 넣었다 부드럽게 빼주면서 살짝살짝 헝클어뜨린다. 끝부분을 모아주는 왁스로 정리.




★ 추천 얼굴형 : 사각턱 얼굴

 

출처 : 예쁜집꾸미기
글쓴이 : 디노데코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