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싸이언스

[스크랩] 끝없이 제기되는 무한 에너지 신화

라엘리안 예스 2007. 7. 20. 20:17

selected by Rael

selected by Rael

~~~~~~~~~~~~~~~~~~~~~~~~~~~~~~~~~~~~~~~~~~~~~~~~~~~~~~~~~~~~~~~~
The Raelian Movement
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 : http://www.rael.org
~~~~~~~~~~~~~~~~~~~~~~~~~~~~~~~~~~~~~~~~~~~~~~~~~~~~~~~~~~~~~~~~
끝없이 제기되는 무한 에너지 신화


 

Source: bbc
http://news.bbc.co.uk/2/hi/technology/6283374.stm

아일랜드의 Steorn 사는 이코노미스트지에 “무한 에너지”를 생산해내는 장치를 개발했다는 전면 광고로 전세계를 떠들썩하게 했다.

 

7월 초반에 이 회사는 이 장치를 최초로 공개할 계획이었다.

 

전기 공학자이자 런던 임페리얼 컬리지 [Imperial College London]의 전 교구목사인 에릭 애쉬 경이  BBC 뉴스 웹사이트를 대신해 이 전시회를 방문했다.


불가사의한 일이 이 세상에는 일어날 수 있다.

 

공학자로서 나는 새 장치를 볼 때마다 단언적으로 그러한 것이 있을 수 없고 그것은 작동하기에는 너무 복잡하다고 말한다.

 

그러나 우리는 불가사의에 대한 이러한 믿음의 결여가 잘못 돼있음을 안다.

 

그러므로 어떠한 장치 또는 발명품이 너무 불가사의해서 사실이 아닌 것처럼 보이는 사실이 그것이 그렇지 않다는 결정적인 증거는 아니다.

 

나는 발명가들에게 진짜 기적 즉 영구적인 운동기계를 추구하도록 북돋는 것이 이 연장선상이라고 믿는다-그리고 12세기 이래 많은 사례들이 있어왔다.

 

가장 최근의 사례가 이번 Steorn사의 CEO Sean McCarthy이다.

 

"Orbo"로 알려진 그의 발명은 회전자에 강력한 영구자석을 사용하고 바깥 고정자에는 더 많은 영구자석을 사용한 기계장치이다.

 

McCarthy는 그것이 작동한다고 확신하고 있으며 지난해 이코노미스트지에 전면광고를 게재해 과학자들이 그의 주장의 신빙성을 확인해보도록 주의를 끌었다.

 

그들은 아직도 그렇게 하고 있는 중이다.

 

변치 않는 우주

 

그동안 그는 다이나믹 아트, 특히 과학과 예술이 만나는 물품들을 전시해온 런던 '키네티카(Kinetica) 박물관에서 공개실험을 희망하고 있었다.

 

이 전시회는 7월 6일에 시작해서 10일간 열리게 돼있었다. 불행하게도 웹에 작동동영상을 보내주기 위한 카메라를 위해 사용된 빛에 의해 과도한 열이 생성되어 기술적인 결함이 나타났다.

 

그는 나중에 전시를 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종교적 교의가 엿보이는 단면이며 이곳에서 오해의 일면을 볼 수 있을 뿐이다.

 

대부분의 종교는 교의의 다양성의 특징이 있다.

 

그러한 종교에 집착하는 사람이라면 각각의 그리고 여러 가지 교의를 필연적으로 믿지 않을 수 있다. 믿음은 식단에 따라서 선택될 수 없다. 그러나 대단히 중요한 차이를 수용할 수 있는 유연성의 정도는 존재한다.

 

에너지보존의 법칙은 이와 같은 것이 아니다.

 

이것은 고립된 계에 있어서 에너지의 총량은 형태가 열, 운동에너지 등의 형태로 변할지라도 불변한다라고 되어있다.

 

간단히 이 법칙은 에너지는 창출되거나 파괴될 수 없다고 되어있다.

 

그러한 법칙을 부정하는 것은 과학의 작은 일부만을 침식하는 것일 뿐 아니라, 전 체계가 무용한 것이다. 현대 과학세계의 건설에 바탕을 두고 있는 그 모든 기술은 허무에 놓이게 될 것이다.

 

그러한 법칙을 사실로 수용하면 더 이상의 유연성이 존재하지 않는다. 항상 그리고 모든 경우에 있어서.

 

그것은 Orbo가 작동할리 없다는 특정한 장치에 대한 세부사항을 검증해볼 필요도 없이, 우리가 왜 아는지에 대한 사회의 법칙 또는 과학적 법칙과 종교의 법칙 간의 차이를 이해하는데 대한 실패이다.

 

유일한 관점

 

그러므로 지난 금요일 많은 사람들이 박물관에 나타났다가 이번 전시회가 무기한 연기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McCarthy는 나를 친절하게 맞아주었다.

 

그는 방금 40을 넘긴 매우 친근한 사람이었으며 원래 기계 공학자로서 경력을 쌓아온 인물이다.

 

또한 그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분야와 석유산업 제어시스템에서 일해 왔다.

 

그는 CCTV 카메라용 독자전력시스템을 개발하던 중 우연히 이것을 발명하게 되었다. 2000년에 설립되어 자영으로 영위해온 이 회사는 이제 Orbo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에너지보존의 법칙에 대해 문의를 받자 McCarthy는 대단히 솔직하게 이 영구적 동작을 하게하는 이 에너지가 어디서 오는지 모른다고 말했다. 그는 아인슈타인에 의해 처음으로 제기된 것으로서 한 계안에서 발견된 잔여 에너지의 일종인 “제로 포인트(zero point)”에너지를 어쩌면 이용하고 있는 것이 아닌지 의문스러워했다.

 

제로 포인트 에너지는 한 계가 가질 수 있는 더 이상 제거될 수 없는 최저한도의 에너지이다.

 

또한 그는 우주론자들이 암흑물질과 암흑 에너지의 존재를 믿는다는 점을 지적했다. 그들이 그의 경우에 연관성이 있을까?

나는 McCarthy 가 그의 발명의 유효성을 진정으로 확신하고 있다고 믿는다. 그것은 내 견해로는 장기적인 자기기만의 한 사례이다

 

나는 완전히 요청받지 않은 충고를 하고 대화를 마쳤다. Orbo를 그만두고 소프트엔지니어링으로 돌아가라고.

 

그가 내 멱살을 잡고 창밖으로 내던졌다 해도 터무니없지는 않았을 것이다. 그는 전혀 그렇게 행동하지 않았고 완전히 친절했다.

 

내가 그를 확신시킨 것일까? 나는 그러기를 희망한다.

 

출처 : UFO 우주인의 메시지
글쓴이 : 바꿔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