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싸이언스

[스크랩] 노화억제유전자의 비밀

라엘리안 예스 2008. 7. 31. 19:34
~~~~~~~~~~~~~~~~~~~~~~~~~~~~~~~~~~~~~~~~~~~~~~~~~~~~~~~~~~~~~~~~
The Raelian Movement
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 : http://www.rael.org
~~~~~~~~~~~~~~~~~~~~~~~~~~~~~~~~~~~~~~~~~~~~~~~~~~~~~~~~~~~~~~~~

Thursday, July 17, 2008
The Secrets of Anti-Aging Genes
A new study asks why some people stay healthy into old age.
http://www.technologyreview.com/Biotech/21092/?nlid=1214
By Emily Singer

노화억제 유전자의 비밀

새로운 연구는 왜 어떤 사람은 늙은 나이에도 건강할 수 있는지에 대해 묻는다.
1000명의 건강한 노인에서 100개의 유전자배열을 분석하는 연구는, 심장질환과 암, 당뇨병과 같은 노화현상과 관계된 유전자의 변이에 대한 연구에 밝은 전망을 제시할 수 있다. 과학자들은 질병의 위험성에 관계된 유전자 변이에 연구를 집중하기 보다는, 건강과 장수에 관계된 유전자에 집중하기로 계획하였다.

연구결과는 건강한 노인의 유전자는 손상되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이러한 사람들은 심장질환, 뇌졸증, 당뇨병과 같은 많은 심각한 질병에 대한 유전적 민감성 표시인자를 가지고 있다. “ 고 캐나다 Scripps Translational Science Institute 연구소에서 이 연구를 이끌고 있는 Eric Topl 박사는 말한다.

과학자들은 어떠한 질병도 걸리지 않고 약도 복용하지 않은 80세 이상의 노인 1000명으로부터 혈액샘플을 추출하였다. 이후 동물실험에서 알려진, 건강과 노화에 영향을 줄 수 있는 100개의 유전자를 분석하였다. “우리는 특히 유전자 복구 또는 인슐린 생성인자 (IGF-1)에 관여하는 주요한 유전자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고 Eric Topl 박사는 말한다.

세포들은 때때로 그들의 유전자에서 손상된 것을 축적하기 때문에, 유전자 복구에 관련된 효소는 장수연구에서 중요한 관심대상이었다. 인슐린 성장인자 (IGF-1)은 쥐, 초파리 실험에서 노화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Topol과 그의 연구팀은 건강한 실험지원자의 유전자 배열과, 80세가 되기 전에 노화관련 질병으로 죽은 사람으로부터 추출한 혈액으로부터 유전자 배영을 비교분석하였다.

이 연구소의 다른 연구팀 리더인 Barzilai 박사는 벌써 장수에 관계된 후보유전자을 확인하였는데, 노인집단은 콜레스테롤 형성과정에 대한 유전적 변이를 가지는 경향이 있는것으로 확인되었다. 최근의 연구에서는 IGF-1 유전자와 그의 수용체 유전자배열을 확인하였고, 특히 100살 이상의 여성에서 유전적 변이가 나타남을 확인하였다.
출처 : UFO 우주인의 메시지
글쓴이 : 솔로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