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싸이언스

[스크랩] (라엘코멘트)유기농이 환경에 더 이로운게 없다.

라엘리안 예스 2007. 3. 15. 14:48
 

~~~~~~~~~~~~~~~~~~~~~~~~~~~~~~~~~~~~~~~~~~~~~~~~~~~~~~~~~~~~~~~~

The Raelian Movement

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 : http://www.rael.org

~~~~~~~~~~~~~~~~~~~~~~~~~~~~~~~~~~~~~~~~~~~~~~~~~~~~~~~~~~~~~~~~



Rael's comment: If you love the environment always choose  food made of GM products ! It's the only way to make enough food for almost 7 billions people and save the planet.

라엘 코멘트: 당신이 환경을 사랑한다면 언제나 GM식품을 선택하라! 그것이 거의 7십억의 사람들이 충분히 먹고 지구를 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


Source: The Independent

http://news.independent.co.uk/environment/article2283928.ece 

By Cahal Milmo

Published: 19 February 2007


유기농이 환경에 더 이로운게 없다.


Organic farming 'no better for the environment'


정부의 보고서에 따르면 유기농 식품은 기존 농산물보다 환경에 더 이롭지 않을 수 있으며 어떤 경우에는 집약농업보다 지구온난화에 더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는 최초로 농산물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연구했으며 유기농법이 다른 농법보다 생태학적 부작용이 더 미미하다고 말하기에는 “증거 불충분”임을 보여주었다.


이것은 지난 해 30%의 성장세를 기록한 16억 파운드 규모의 영국 유기농 산업을 둘러싼 격론을 재 점화시킬 것으로 보인다.


영국 환경부 장관인 데이비드 밀리밴드(David Miliband)는 지난달 유기농 식품이 영양 면에서 더 우수하다고 할 만한 결정적 증거가 없다며 “라이프스타일의 선택”임을 시사하자 격렬한 반응이 쏟아졌다.


정부의 주임 과학자인 데이비드 킹 경 또한 인디펜던트지에 유기농 식품이 농약을 사용한 식품보다 전혀 더 안전하지 않다는데 동의했다.


환경, 식품 및 농촌부를 위한 이 보고서는 “많은”유기농 제품들이 비료와 제초제를 사용하는 기존 농법보다 환경의 영향이 미미하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이 연구를 수행한 멘체스터 비즈니스 스쿨(MBS) 학부생들은 우유, 토마토, 치킨 같은 유기농 식품들이 에너지효율이 심각하게 낮아 집약농법보다 결과적으로 더 오염을 시킨다고 말했다.


이번 보고서의 공동저자인 MBS의 켄 그린 교수는 “모든 유기농 식품이 전통 농사법으로 재배된 모든 식품보다 환경에 더 낫다고 말할 수 없다. 이러한 식품을 생산해내는데 필요한 에너지의 양을 면밀히 들여다보면 고개를 꺄우뚱하게 된다. 어떤 경우에는 탄소배출량이 유기농의 경우가 더 크다.”고 말했다.


이 연구는 유기농법에 의한 생물의 다양성의 증가 같은 요소들은 고려되지 않았다.


이 보고서는 이렇게 말했다. “유기농이 전반적으로 재래농법보다 환경의 영향이 덜할 것이라고 기술하기에 확실히 충분한 증거가 없다.


“특히 유기농은 일부 식품의 경우 물 사용량에 대한 영양측면 또는 환경변화에 대한 부담측면에서 환경문제를 야기한다.


유기농법에 의해 환경문제가 악화된 실례로서 과거 연구 자료를 인용한 우유를 꼽았다. 유기농 우유는 80%의 농지를 더 필요로 하고 거의 두 배에 이르는 산성토양화와 “부영양화”를 일으킨다.


이 연구는 유기농 우유에는 더 높은 영양소와 더 낮은 제초제가 사용되지만 역시 기존보다 더 많은 이산화탄소를 배출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결론을 맺는다. “유기농 우유 제품은 에너지 투입을 덜 요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기존보다 더 많은 농토를 필요로 한다. 제초제 사용을 없앴지만 그것 또한 온실가스 배출과 부영양화 물질을 더 많이 배출한다.”


식품생산 또한 자원을 더 많이 소요하는 것으로 주목받았다. 유기농 덩굴 토마토는 기존보다 10배의 농토를 요하고 거의 두 배의 에너지를 필요로 한다.



출처 : UFO 우주인의 메시지
글쓴이 : 바꿔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