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싸이언스

[스크랩] (라엘코멘트)GM작물의 긍정적 환경영향평가

라엘리안 예스 2007. 3. 15. 14:48
 

~~~~~~~~~~~~~~~~~~~~~~~~~~~~~~~~~~~~~~~~~~~~~~~~~~~~~~~~~~~~~~~~

The Raelian Movement

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 : http://www.rael.org

~~~~~~~~~~~~~~~~~~~~~~~~~~~~~~~~~~~~~~~~~~~~~~~~~~~~~~~~~~~~~~~~



Rael's comment: One of the biggest news of this year. The big question is why all the main media do not talk about it, especially in anti GM  countries like France, and especially at this time when it is fashionable to talk about how to reduce the alleged global warming...looks like GM crops  are the most carbon dioxide reducing technology...GM companies should in fact get the Richard Branson money award !  These news are  a real big problem for anti GM militants as  GM crops prove to be very environmentally friendly...much more than normal agriculture as it was in fact forecasted...

 

라엘 코멘트: 올해의 가장 중요한 뉴스 중 하나이다. 중대한 의문점은 왜  모든 주요 언론이 그것에 대해 말하지 않느냐 하는 것이다. 특히, 프랑스처럼 유전자 변형에 반대하는 나라들 안에서, 게다가 근거없이 주장되고 있는 지구 온난화를 어떻게 완화시킬 것인지에 대해 말하는게 유행인 이 시점에. 유전자 변형 곡물들은 이산화탄소를 감소시키는 최고의 기술처럼 보인다. 사실 유전자 조작 회사들이 리처드 브랜슨의 돈 투자를 받아야 한다!  이러한 뉴스들은 유전자 조작 곡물들이 예견되었던 것처럼 실제로 통상의 농업보다 훨 씬 더 환경친화적임을 입증하기 때문에 유전자 조작 반대자들에게는 정말로 큰 골치거리이다.


~~~~~~~~~~~~~~~~~~~~~~~~~~~~~~~~~~~~~~~~~~~~~~~~~~~~~~~~~~~~~~~~



Source: The Philippine STAR 02/18/2007

http://www.philstar.com/philstar/BUSINESS200702184502.htm 


GM작물의 긍정적 환경영향평가


Study shows positive impact of biotech crops


영국의 경제학자들인 그래함 브룩스(Graham Brookes)와 피터 바푸트(Peter Barfoot)의 연구에 따르면 상업화가 겨우 10년이 지난 바이오테크 작물이 지구환경에 중대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이 연구는 지난 10년(1996-2005)동안 재배된 바이오테크 작물의 경제와 환경상의 그동안의 축적된 영향을 계량화하고 있다.


그들은 바이오테크 작물들이 전반적인 제초제의 사용량을 감소시켜 환경에 지대한 공헌을 했으며, 또한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에도 대단한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또한 바이오테크 작물들을 심은 농부들이 전과 비교해 경제적 이득이 상당하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이 연구의 핵심으로 1996년 이래 농부들이 GM작물에 5억 파운드의 제초제를 덜 사용했음을 보여주었다. 이것은 유럽연합에서 사용된 연간 제초제량의 약 40%에 해당한다.


저자들은 제초제사용으로 인한 지구적 “환경영향”이 바이오테크작물덕분에 15%이상 감소되었다고 말했다.


동시에 바이오테크 작물들은 농업부문에서 90억 kg의 이산화탄소 방출량을 줄여 온실가스 감소에 중대한 기여를 했다. “이것은 도로상의 자동차 4백만 대의 일 년분 감소량에 해당한다.


또한 이 연구는 2005년 GM 작물들이 제초제 사용과 쟁기질 사용을 감소시켜 연료사용에서 나오는 이산화탄소를 거의 10억 kg감소시켰다고 지적했다.


GM 작물들은 밭의 경작을 감소시키거나 전혀 경작하지 않는 농법도 가능하게 해줌으로서 더 많은 식물잔해가 토양에 쌓이거나 섞이게 해주었다.  이로 인한 이산화탄소의 감소는 2005년 90억 kg에 해당한다고 기록했다.


경제적인 측면에서 이 보고서는 바이오테크 작물들이 재배되는 모든 나라에서 재배 농민들의 수입이 증가했음을 증명한다. 2005년 바이오테크 작물들을 재배했던 농부들은 기존 농부들에 비해 점진적으로 50억 달러 이상을 벌었다.


1996년 바이오테크 작물로부터의 전 세계의 농업수입이 높은 생산성과 비용절감으로 점진적으로 27억 달러가 증가했다고 지적했다.


이 보고서는 개발도상국의 농부들이 추가적 농가수입의 대부분을 해충저항성 면화와 제초제 저항성 콩 등 바이오테크 작물에서 얻었다고 말했다.


이 연구는 AgBioForum에 실렸다.


출처 : UFO 우주인의 메시지
글쓴이 : 바꿔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