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싸이언스

[스크랩] 하나의 두뇌세포가 보여주는 힘

라엘리안 예스 2008. 1. 1. 23:56
~~~~~~~~~~~~~~~~~~~~~~~~~~~~~~~~~~~~~~~~~~~~~~~~~~~~~~~~~~~~~~~~
The Raelian Movement
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 : http://www.rael.org
~~~~~~~~~~~~~~~~~~~~~~~~~~~~~~~~~~~~~~~~~~~~~~~~~~~~~~~~~~~~~~~~

~~~~~~~~~~~~~~~~~~~~~~~~~~~~~~~~~~~~~~~~~~~~~~~~~~~~~~~~~~~~~~~~

Source:bbc
http://news.bbc.co.uk/2/hi/health/7151920.stm

Single brain cell's power shown

하나의 두뇌세포가 보여주는 힘

네델란드와 독일의 과학자들에 의해, 하나의 두뇌세포만으로도 인간과 동물로 하여금 느낄수 있도록 할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두뇌는 100억개의 신경세포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지금까지 과학자들은 사고나 감정을 위해 이러한 신경세포들의 보다 큰 네트워크 신경망이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해 왔다.

네델란드와 독일 연구진은 저명한 생명과하저널인 Nature 에서, 쥐 실험에서 단지 하나의 신경세포를 자극하는 것으로도 촉각의 감각을 나타낼수 있다고 보고하였다.

인간두뇌의 복잡성과 어떻게 막대한 양의 사고와 감정 그리고 기억들을 저장하는지는 아직 알려져 있지 않다.
과학자들은 개개 신경세포들 사이의 연결, 즉 적어도 신경세포 수천개의 연결이 이러한 기능을 수행할 것이라고 믿어왔다.

그러나 초파리와 같은 간단한 신경체계를 가지고 있는 생명체에서 단지 하나의 신경세포가 매우 중요한 역활을 할수 있다는 사실이 발견되었다. 독일 Humboldt 대학의 연구팀과 네델란드의 Erasmus 의학연구소 연구팀은 쥐에서 하나의 신경세포를 자극하였고, 이것은 쥐의 콧수염을 자극했을때에 행동반응을 촉발시킬만큼 충분하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미국의 연구팀은 두뇌의 컴퓨터처리능력은 보다 복잡하며, 두뇌세포마다 다른 신경시냅스 (신경세포사의 연결부위)를 가지고 있고 같은 신경세포라도 다르게 반응하고 독립적으로 활동할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내었다. 이는 다른 신경시냅스를 가지고 있는 하나의 신경세포가 완전히 다른 정보를 처리하거나 저장할수 있음을 의미한다.

Dr Douglas Armstrong 교수는 이러한 연구결과가 모든 신경세포가 작동하는데 독립적인 역활을 한다는 것은 아니며, 하지만 어떤 상황에서 혼자 독립적으로 활동할수 있고 그 결과는 상당히 클 것이라고 말한다.

"지금까지 결정을 내리는 데 있어서 신경네트워크나 배열이라는 모델이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져 왔고, 하나의 신경세포에 대한 효과는 매우 적을 것으로 생각되어 왔다. 그러나 이 연구와 다른 최근의 연구결과는 각 개개 신경세포의 보다 중요한 역활을 뒷받침한다.





출처 : UFO 우주인의 메시지
글쓴이 : 솔로몬 원글보기
메모 :